본문 바로가기

일류 경제

  • 제목 안산첨단국방융합단지 날개! 정부 투자선도지구 선정 쾌거
  • 담당부서 과학특구과
  • 작성일 2017-08-16

안산 첨단국방융합단지 개발사업이 국토교통부 투자선도지구로 선정돼 추진에 날개를 달았습니다.

이에 따라 이곳을 제4차 산업혁명 특별시 성장거점으로 삼은 대전시의 큰 그림도 구체화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투자선도지구로 선정된 안산 첨단국방융합단지
[국토교통부 투자선도지구로 선정된 안산 첨단국방융합단지]


투자선도지구는 ‘ 역개발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발전 잠재력이 큰 핵심전략사업을 발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성장 거점으로 육성하는 제도인데요.

국토교통부는 이번 선정 발표와 함께 이곳이 지역경제의 거점지구가 되도록 규제특례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방침으로 알려져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이 경우 안산 첨단국방융합단지 조성사업은 건폐율과 용적율 완화 등 73종의 규제특례와 더불어 부담금 감면, 기반시설 국비보조 등의 혜탹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안산 첨단국방융합산단은 1,347천㎡ 부지에 7,417억 원을 투입, 첨단국방기업 및 국방컨벤션센터 등을 유치해 우리나라 국방산업의 메카로 조성하는 초대형 현안사업인데요.

이를 통해 우량기업 200개와 좋은일자리 1만 개 창출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안산 첨단국방융합단지 예정지역
[안산 첨단국방융합단지 예정지역]


대전시는 이번 투자선도지구 선정을 계기로 사업이 더욱 추진력을 갖도록 LH와 공동 기업유치단을 운영할 방침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과학특구과(042-270-3623)으로 문의하세요.

공공누리 제4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안산첨단국방융합단지 날개! 정부 투자선도지구 선정 쾌거"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