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행정

  • 제목 권선택 대전시장 여야 고위급 잇단 면담 내년도 국비확보 막바지 총력전
  • 담당부서 예산담당관
  • 작성일 2016-11-21

국회의 내년도 예산안 증액심사를 앞두고 우리시의 발걸음도 더욱 빨라졌습니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21일 국회를 찾아가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등 여야 고위급을 잇따라 면담하고 우리시 현안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21일 국회에서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를 만나 시 주요사업 예산 증액을 요청한 권선택 대전시장 
[21일 국회에서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를 만나 시 주요사업 예산 증액을 요청한 권선택 대전시장]


이날 권선택 대전시장은 숙원사업인 대전산업단지 재생사업를 비롯해 원도심 활성화의 전기가 될 옛 충남도청 이전부지 개발 등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지원 필요성을 설명하고 국회 및 당 차원의 각별한 지원을 건의했는데요.

특히 오제세 국회 예결특위 예산안등조정소위원회 위원을 만난 자리에서 예결특위 예산심의과정에서 최대한 반영되도록 도와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우리시가 국회에 예산 증액을 요청한 주요 현안사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전산업단지 재생사업
▲옛 충남도청사 이전부지 개발
▲외삼~유성복합터미널 BRT 연결도로
▲대전~오송 신교통수단(광역 BRT) 건설
▲서대전IC~두계3가(국도 4호선) 도로 확장
▲경부고속도로 회덕IC 연결도로 건설
▲대전산업단지 완충 저류시설 설치

대전시는 내년도 정부예산안이 의결되는 내달 2일까지 시장 및 부시장, 간부공무원들이 수시로 국회를 방문해 국비 증액을 위한 총력전을 전개할 방침이고요.

아울러 대전지역구 국회의원과도 긴밀한 공조할 마련할 계획입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권선택 대전시장 여야 고위급 잇단 면담 내년도 국비확보 막바지 총력전"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