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과학

  • 제목 용산동 관광휴양시설용지 개발사업 도시계획건축공동심의위 통과
  • 담당부서 과학특구과
  • 작성일 2017-11-16

유성구 용산동에 들어설 ㈜현대백화점 관광휴양시설용지 개발사업이 대전시 심의를 통과했습니다.

대전시는 14일 도시계획건축공동심의위원회를 열고 대덕테크노밸리 용산동 관광휴양시설용지 세부개발계획에 대해 관평천변 정비, 녹지공간 확충, 호텔객실 증가 등의 보완조건을 붙여 계획을 승인했습니다.

유성구 용산동 관광시설휴양용지 위치도
[유성구 용산동 관광시설휴양용지 위치도]


이날 ㈜현대백화점은 250개 매장(2만 6,146㎡),  호텔 및 컨벤션 기능(2,964㎡), 테마가든밸리(2만 1,780㎡), 주차장(4만 8,799㎡) 등의 토지이용계획이 담긴 ‘대덕테크노밸리(DTV) 관광휴양시설용지 개발계획(안)’을 제시했습니다.

㈜현대백화점이 제시한 용산동 관광휴양시설용지 조감도
[㈜현대백화점이 제시한 용산동 관광휴양시설용지 조감도]


또 이날 심의위원회에서 ㈜현대백화점은 앞서 지난달 1심의에서 제기된 보완사항에 대한 해결책을 보완했는데요.

당시 심의위원회는 ㈜현대백화점 측에 호텔, 컨벤션, 판매시설 등의 복합개발 필요성과 시민편의 향상, 명품 복합공간으로 조성되도록 건축물 위치 및 디자인 조정, 주차접근성 향상 등을 보완사항으로 지적했습니다.

㈜현대백화점이 제시한 용산동 관광휴양시설용지 조감도
[㈜현대백화점이 제시한 용산동 관광휴양시설용지 투시도]


대전시는 이번 심의를 통해 용산동 관광휴양시설용지 세부개발계획의  틀을 결정하고, 이를 시행지침으로 고시하고요. 추후 건축계획, 교통영향평가 등에 대한 통합심의를 거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과학특구과(042-270-3624)로 문의하세요.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용산동 관광휴양시설용지 개발사업 도시계획건축공동심의위 통과"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