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행정

“일자리 창출, 민선 7기 대전의 가장 중요한 정책입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11일 옛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7기 대전시정 경제분야 브리핑를 갖고 주요 정책을 소개했습니다.

이날 브리핑은 언론인을 비롯해 경제인단체, 상인연합회 등 150여 명이 참석해 민선 7기 경제정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는데요.

허태정 대전시장은 “제가 민선 7기 대전시정에서 가장 역점을 두고 있는게 경제정책”이라며 “경제가 활성화되고 좋은 일자리가 퐁족한 사회를 만들어야 인간다운 삶을 구현하는 정책도 탄력 있게 추진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11일 옛 충남도청 대회실에서 민선 7기 경제정책을 설명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11일 옛 충남도청 대회실에서 민선 7기 경제정책을 설명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은 민선 7기 경제성장 플랫폼으로 ‘혁신성장 기반 구축’, ‘왕성한 창업’, ‘기업성장’, ‘일자리 창출’ 등 네 가지를 소개했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7개 분야별 추진전략을 내세워 4년 내  고용률 70%를 달성한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민선 7기 경제정책


7개 분야별 추진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창업으로 성공하는 대전

민선7기 경제정책


2. 기업이 성장하는 대전

민선7기 경제정책


3. 일자리 걱정 없는 대전

민선7기 경제정책


4. 대덕특구와 협력해 첨단기술기업 혁신생태계 조성

민선7기 경제정책


5. 대한민국 혁신성장 중심, 대전

민선7기 경제정책


6. 신재생에너지 선도도시 대전

민선7기 경제정책


7. 소상공인과 농업인이 행복한 대전

민선7기 경제정책


아울러 허태정 대전시장은 민선 7기 경제분야 주요 브랜드사업을 통한 대전경제 변화를 소개했는데요.

특히, 민선 7기 대전시는 왕성한 창업지원을 위해 권역별 5개의 ‘스타트-업(start-up) 타운’을 조성해 2000개 스타트업을 육성하고요.

대전역세권에 민간자본을 유치해 10개 이상 지식산업센터를 건립, 수출정책을 획기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도 공개했습니다.

또 민간중심 일자리 창출을 위해 대전형 코업(co-op) 프로그램 도입,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 대덕특구와 협력을 위한 4차산업혁명 실증화 사업과 및 대덕특구 리노베이션 등에 대한 계획을 설명했습니다.

오늘 브리핑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경제정책과로 문의하세요.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민선 7기 대전의 새로운 대전경제를 그리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