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경제

  • 제목 청년취업 해결을 위해! 청년희망 토크콘서트 현장
  • 담당부서 일자리경제과
  • 작성일 2017-09-22

“청년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여러분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마련하려고 합니다.”

21일 대전대 혜화문화관에서 열린 ‘청년희망 릴레이 토크콘서트’ 현장‘.

이 자리에서 권선택 대전시장은 “지역 인재가 구직을 포기하지 않고 희망을 갖도록 많은 정책을 만들고 있다”며 청년희망카드, 일자리카페 등 다양한 시책을 소개해 강당을 가득 매운 학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21일 대전대 혜화문화관에서 열린 ‘청년희망 릴레이 토크콘서트’
[21일 대전대 혜화문화관에서 열린 ‘청년희망 릴레이 토크콘서트’ ]


이날 토크콘서트는 기업의 채용시즌에 맞춰 우리시 취창업 정책 등 다양한 정보를 학생들에게 알리고, 학생들이 취업현장에서 필요한 것을 파악하기 위해 마련됐는데요. 현재 취업을 준비 중인 학생, 기업가, 행정가 등이 토론자로 나서 각자의 위치에서 본 취업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교류할 수 있었습니다.

토론자로 선 김동욱 대전대총학생회장은 “나를 비롯한 많은 학생들이 취업을 준비하고 있지만 많은 정보를 알지는 못한다”며 “취업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건의했습니다.

이에 대해 권선택 대전시장은 “취업준비생들이 실제 느끼는 구직활동의 어려움이 상당할 것”이라며 “이를 돕기 위해 우리시에서는 각종 취업박람회를 열어 기업과 구직자를 맞춤형으로 연결시키고 있다”고 소개했고요.

또 “이동형 취업상담소인 행복드림버스, 청년들의 구직활동을 돕는 청년취업희망카드 등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니 많은 활용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청년취업 해결을 위해! 청년희망 토크콘서트 현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