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 문의처,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제목 대전시, 중소유통업 시설투자 및 운전자금 지원
작성자 공보관실
작성일 2016-02-26 조회수 161
문의처 과학경제국 일자리경제과
첨부파일

대전시, 중소유통업 시설투자 및 운전자금 지원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2016년 중소유통업체의 경쟁력 향상을 위하여 대전에 사업장을 둔 중소유통기업을 대상으로 시설투자 및 운전자금 72억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시는 중소유통업 지원 자금 72억 원 중 점포시설 개선 41억 원, 유통업운영 31억 원을 유통업자(한국표준산업분류의 도·소매업 종사) 본사 또는 사업장이 우리시 관내 소재한 영업기간 6월 이상 업체를 대상으로 3월부터 자금 소진 시까지 연중 지원할 계획이다.

 

점포시설 개선자금은 점포시설개선사업과 전문상가시설개선, 전문상가건립, 공동창고 건립사업을 대상으로 8년 이내(거치기간 3년포함) 소요자금의 75% 범위내 10억 원 이하이며, 유통업운영자금은 도·소매업체 운영에 3년 이내(거치기간 1년 포함) 소요자금의 75%범위내 1억원 이하로 전년대비 금리를 대폭 인하(0.34%)된 대출금리(2.82%)로 자금을 지원한다.

 

중소유통업자금이 필요한 중소유통업체는 대전경제통상진흥원에 사업계획서 등을 구비해 방문 신청하면, 서류심사 및 필요시 현지실사를 통해 대상자로 결정하며, 자금지원 결정업체에 대해서는 주거래 은행을 통하여 융자하는 것으로 취급은행에서 여신관리 규정에 따라 융자금 연체사실, 국세 및 지방세 체납 사실 여부와 채권보전을 요구 할 수 있으며, 대출취급기한은 지원 결정일부터 6개월 이내이나,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2개월 연장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