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 문의처, 첨부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표 입니다.
제목 대전시,‘15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단속 결과 발표
작성자 공보관실
작성일 2016-01-13 조회수 117
문의처 환경녹지국 기후대기과
첨부파일

대전시,‘15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단속 결과 발표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가 지난해 환경오염행위 근절을 위해 실시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단속결과를 발표했다.

 

오염행위 단속효과를 높이기 위해 금강유역환경청 등 유관기관, 자치구와 합동으로 총 802개 사업장에 대해 정기 및 수시 단속한 결과, 환경 법령 위반 63개소에 대해 적발(위반율 7.9%)하고 강력한 조치를 하였다.

 

적발된 63개소 사업장 중 변경신고 미이행, 배출허용기준 초과 등 36개소에 대하여는 시설개선 명령 등 행정처분을 하였고, 무허가 배출시설 설치 사업장 27개소에 대하여는 사용중지 등 고발조치를 병행했다.

 

특히, 단속행정의 투명성 등을 제고하기 위하여 인근 지역 주민(10)이 참여하는그린패트롤을 운영하여 39개소에 대한 합동단속을 하였다.

 

대전광역시 김강 기후대기과장은앞으로도 환경법령을 반복적으로 위반한 사업장을 중점관리대상으로 선정하여 지속적으로 지도점검을 할 예정이며, 최근 미세먼지에 따른 생활환경 불편이 우려되는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에 대하여는 봄철 특별점검으로 실시하여 시민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도시환경을 조성하는 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