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대전광역시 DAEJEON METROPOLITAN CITY 대전광역시 DAEJEON METROPOLITAN CITY

검색하기

이전 슬라이드 보기

다음 슬라이드 보기

대전시,‘15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단속 결과 발표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가 지난해 환경오염행위 근절을 위해 실시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단속결과를 발표했다.

 

오염행위 단속효과를 높이기 위해 금강유역환경청 등 유관기관, 자치구와 합동으로 총 802개 사업장에 대해 정기 및 수시 단속한 결과, 환경 법령 위반 63개소에 대해 적발(위반율 7.9%)하고 강력한 조치를 하였다.

 

적발된 63개소 사업장 중 변경신고 미이행, 배출허용기준 초과 등 36개소에 대하여는 시설개선 명령 등 행정처분을 하였고, 무허가 배출시설 설치 사업장 27개소에 대하여는 사용중지 등 고발조치를 병행했다.

 

특히, 단속행정의 투명성 등을 제고하기 위하여 인근 지역 주민(10)이 참여하는그린패트롤을 운영하여 39개소에 대한 합동단속을 하였다.

 

대전광역시 김강 기후대기과장은앞으로도 환경법령을 반복적으로 위반한 사업장을 중점관리대상으로 선정하여 지속적으로 지도점검을 할 예정이며, 최근 미세먼지에 따른 생활환경 불편이 우려되는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에 대하여는 봄철 특별점검으로 실시하여 시민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도시환경을 조성하는 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